반응형

 저는 지난 2년간 옵티머스 G PRO를 사용했던 유저입니다.

 그 전 휴대폰은 아이폰 3GS였구요, 휴대폰 기기변경은 2년을 주기로 변경해주고 있네요.

 

 요즘 제 G PRO가 다른 휴대폰들에 비해서 무게가 무겁고, 베터리도 좀 빨리닮고, 와이파이 수신율도 저하되어서 새 기기로 갈아탈 생각을 했고, 2일 만에 바로 휴대폰 구매를 해버렸네요.

 

 아이폰 6가 나오는 시기이지만, 아이폰에는 이제 그닥 관심사가 없습니다. 최대 절정기는 5S일 것 같네요.

 

 겔럭시 노트4가 출시 되었지만, 이제 너무나 큰 휴대폰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옵티머스 G PRO를 사용하면서, 큰 휴대폰의 단점을 정말 절실하게 체험했거든요. 호주머니에 휴대폰을 넣고 다니는 예전에 비해 이제 휴대폰이 커서 주머니보단 손에 쥐고 다니게 되었고, 그로 인한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였습니다.

 

 결국 작은 겔럭시 S 모델을 구매하였는데 S5 실제로 받고나니 이폰도 크기는 큰 건 마찬가지더라구요.

 

 옵티머스 G PRO보다 조금 작은 크기입니다. 결국 또 휴대폰을 2년간 손에 쥐고 다니게 되었답니다.. 겔럭시는 이번이 두번째 사용인데요, 이전에 군대에있을때 잠깐 빌려썻던 S2와 S5광대역인데 겔럭시는 쓸때마다 뭔가, 저랑 안맞는듯한 느낌. 최적화가 덜 된 느낌을 받아요. 이전에 옵티머스 G PRO는 받자마자 와 괜찮다 진짜. 이 느낌이였는데, 이번 겔릭시 S5 광대역은 그냥 좀 가볍네? 속도는 빨라진거같은데 ? 그냥 무난하다. 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겔럭시 6를 기대해야겠어요. 여러분..

 

 

 

카메라에 대해서.

 개봉해서 사용해본결과 기본 카메라어플을 처음 사진을 촬영하였는데, 셀카는 괜찮습니다. 그런데 그냥 사진은 제가 손을 잡고있어도 흔들려서 찍히고, 뭔가 하자가 있어보여요. (자세히 확인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제품이 편하다는 느낌보다는 다소 저에게 불편했어요. 옵티머스 G PRO가 워낙 친숙하게 만들어져서 그렇겠만 겔럭시 S5광대역은 저랑 친해지는데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디스플레이는 아몰레드인데, 아몰레드보다는 LG전자 디스플레이 IPS가 좀더 저에게는 맞는거 같습니다. 선명하긴 S5 광대역이 선명한데, LG 옵티머스 G PRO는 부드러운 그런 느낌?

 

 램3G 탑제 되어있는데. 그냥 아무것도 사용안하고 가만히 놓아두어도 램을 2.4G 정도 잡아먹습니다. 이건 많이 넣어봤자 그게 그거 더라구요.

 

 칭찬

 2년만에 변경한 휴대폰이라서 달라진걸 정말 많이 찾고 싶었어요. 제 이전 폰들은

모토로라Z -> 애니콜 컬러재킷 -> 아이폰 3GS -> 옵티머스 G PRO -> 겔럭시 S5 광대역순으로 변경하였는데, 각각의 매력이 있었어요. 그런데 겔럭시 S5는 제 전 휴대폰 옵티머스 G PRO에 비해 기기가 크게 달라진 것을 못찾겠어요. 뭐가 더 좋은지도 찾기 힘들고 하지만 굳이 꼽으라면 가벼워진 휴대폰, 그리고 속도 (개인적으로 모바일 게임을 하지 않기때문에 주 사용은 카카오톡, 페이스북이라서 속도에 큰 변화도 느끼지 못했어요.) 오래가는 베터리정도 인 것같습니다. 광대역 LTE가 더 빠르닌깐 다운로드 속도라던지 이런건 더 좋을 것 같구요.

 디자인은 저는 정말 마음에 들어요. 챠콜 블랙을 구매했는데, 옆에 금색 테두리와, 고급스러운 블랙색상은 겔럭시를 더욱 겔럭시 답게 해준 것 같아요.

 

 구매에 관해서.

 저는 겔럭시 S5 광대역을 KT 완전무한요금제 67 + 휴대폰 할부원금 (기기값) 66만원에 (2014년 10월 5일 기준) 구매하였습니다. 단통법이라는 저같은 일반 소비자에게는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 있는데, 나름 그럭저럭하게 구매한거 같아요. 겨우 5일 지났는데 가격을 지금 알아보닌깐, 63만원정도에 구매할 수있네요. 3만원 더낸다는거에 좀 분노가 있네요..

 

 (분명히 더 싸지겠죠.. 삼성전자나 LG전자 국내 휴대폰 업체들은 가격방어를 안해줘서 사기 싫어져요. 애플의 아이폰은 딱 회사 측에서 더이상 할인이 안되게끔 해주는데 우리나라는 공짜폰이 존재하게끔 마진율을 너무 높여줍니다. 분명 1년만 지나도 제가 이폰을 되팔때는 20만원도 못 받고 팔거에요. 그에 반해서 아이폰 6는 1년이 지나도 40만원을 호가하겠지요. 문제가 있습니다. 저는 단말기 통신법 찬성입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가 마음에 드시는분은 겔럭시 S5를 특별히 안드로이드건 뭐건 상관없으면 무조건 아이폰 6를 구매하시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저는 호구가 되었슴돵. 얼마나 더 떨어질지..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